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어떤 결정을 내리고 나서야 뒤돌아보면

by 컬러뮤 2024. 2. 20.

고민은 어떤 일을 시작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생기기보다는, 오히려 어떤 결정을 내리고 일을 시작할 때 나타나곤 합니다. 새로운 도전에 앞서서는 불확실성과 미지의 부분이 많아서 마주하는 일종의 자연스러운 감정인 것 같습니다. 어떤 일을 시작하려 할 때, 망설임과 불안이 뒤섞이는 순간들이 많았습니다.

 

 

하지만 이러한 망설임이나 불안은 일을 할까 말까하는 데서 비롯되곤 했습니다. 어떤 결정을 내리고 나서야 뒤돌아보면, 결국 그 경험이 얼마나 큰 가치를 지닌 것인지를 깨닫게 됩니다. 이런 생각이 곧바로 나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내는 원동력이었습니다.

실패에 대한 두려움도 어쩌면 필요 이상으로 크게 다가왔습니다. 하지만 성공하고 못하고는 어떤 일을 시작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경험과 지식, 그리고 그로 인해 얻게 되는 성장의 기회에 비하면 더 작은 문제였습니다.

결국, 경험을 통해 깨닫게 된 것은 성공과 실패는 어쩌면 하늘에 맡겨두는 것이 좋다는 것이었습니다. 나의 노력과 준비는 나의 손에 달려 있고, 결과는 그것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에게 더 많이 달려있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. 많은 도전과 결정들 속에서 두려움을 이기고 나아가는 과정에서 더 나은 나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. 이제는 새로운 도전을 마주할 때 기대감과 호기심으로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.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, 성공에 대한 기대와 열정을 가지며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나에게는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.